- 기본정보
개봉 2008.05.22
감독 제프 와드로
등장인물 숀 패리스, 엠버 허드 등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 액션, 드라마, 멜로/로맨스
국가 미국
러닝타임 112분
- 줄거리
아이오와의 고등학교에서 미식축구 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주인공 제이크 타일러는 팀의 에이스로서 엄청난 활약을 펼치며 경기에 임하고 있었습니다. 승리를 앞에 두고 었었지만, 상대방 선수가 제이크의 아버지에 대한 욕을 하자(제이크 아버지는 음주운전으로 인해 사망하였으며 옆에 앉은 제이크만 살아 남았다) 화를 참지 못한 제이크는 싸우게 된다. 이 후 제이크는 동생 찰리의 테니스 경력을 위해 올랜드로 이사를 가게 됩니다. 제이크는 새로운 학교로 전학을 가서 둘러보던 중 맥스와 라이언 일행이 싸우는 모습을 목격하고 말리지만 오히려 방해가 된다는 듯한 반응에 황당해 합니다. 그리고 수업을 듣던 중 선생님이 여학생 바하에게 질문을 던지지만 대답을 못한 바하를 대신에 제이크가 도와주게 되었고, 수업이 끝난 후 바하는 고마움을 전달하면서 조금 친해지게 됩니다.
이 후 올랜드 지역 학생들 사이에 제이크의 미식축구 시합 때의 싸움영상이 퍼지면서 싸움꾼으로 유명해 졌습니다. 이에 자신을 무시했던 맥스가 다가오게 되면서 친해지게 됐습니다. 그리고 바하는 자신의 남자친구의 파티에 초대를 합니다. 파티에 참석한 제이크는 라이언과 만나 인사를 하고 파티의 목적에 대해 얘기합니다. 파티는 비밀스럽게 운영하는 격투기 대회라고 라이언에게 듣고 경악합니다. 이에 제이크의 영상을 본 라이언은 제이크에게 대결을 신청하지만 제이크는 거절을 하였고, 라이언은 제이크의 아버지 얘기를 하며 도발하게 됩니다. 제이크는 그 도발에 넘어갔으며, 싸움을 하게 되지만 라이언은 지역 격투기 최강가 이였으며 어릴 때부터 격투기로 다져진 몸이였습니다.
제이크는 속수무책으로 당하게 되고 맥스는 쓰러진 제이크를 부축하여 집으로 데려다 줍니다. 몇일동안 집에만 있던 제이크에게 맥스는 찾아가 복수를 위해 체육관 입관을 권유합니다. 제이크는 브라질에서 온 장 로카의 체육관에서 수련을 하게 되었고, 이 후 바하는 제이크에게 사과를 하고 라이언과의 관계를 정리 했습니다. 그러자 라이언은 바하를 폭행 하려하다 제이크가 말리게 되는데, 라이언은 또 한번 제이크에게 아버지 얘기를 하며 도발을 하지만 제이크는 그냥 지나칩니다. 너무 화가난 제이크는 체육관에가서 화풀이를 하지만 장 로카 사부로부터 제지를 당하게 됩니다. 맥스와 차를 타고 집에 가던중 대학생 무리들과 시비를 붙게 되어 맥스는 말리지만 제이크가 패싸움을 벌이게 됩니다.
맥스는 그 장면을 촬영하고 인터넷에 올리게 됩니다. 그 사실을 안 라이언은 제이크에게 격투기 대회 비트다운에서 결판을 내자고 하지만 제이크는 거절을 하였고, 체육관 관장인 장 로카는 제이크를 체육관에서 쫒아 내버립니다. 너무 힘들고 답답한 제이크는 다시 장 로카 관장을 찾아가 아버지에 대한 얘기를 하게 되었고, 이에 장 로카는 제이크를 다시 받게 됩니다. 이 후 제이크는 마음을 잡고 진지한 태도로 엄청난 성장을 하였고, 장 로카 또한 자신도 동생을 잃은 죄책감에 집에 돌아 가지 못하는 사연을 제이크에게 말하면서 둘은 더욱더 끈끈한 관계가 되었습니다. 복수심을 떨치면서 바하와의 행복한 시간을 보내던중 라리언은 제이크에게 리밴지 매치를 요청하지만 거절당하게 됩니다. 제이크가 꼴도보기 싫었던 제이크는 맥스를 집으로 불러 대결을 핑계로 중상을 입혀 제이크의 집에 던져놓고 제이크에게 비트다운에서 대결하자고 전달합니다.
- 결말
제이크는 장 로카에게 허락을 받고 비트다운에 출전하게 됩니다. 대회가 시작되었고, 주최측에서 실수로 라이언의 첫 상대가 제이크가 아닌 이름이 비슷한 선수로 잘못 기재되어 둘은 결승에서 만나야 붙을 수 있는 대진표가 되었습니다. 제이크는 우여곡절 끝에 갈비뼈 부상을 당하면서 4강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덴 라이언은 4강에서 반칙패로 떨어지게 되면서 싸울의미가 없어진 제이크는 기권을 하게 되고 떠나려 하자 경기장 밖에서 제이크를 기습적으로 공격하게 되면서 관중들은 밖으로 몰리면서 대회의 진정한 결승전이 시작됐습니다.
갈비뼈에 부상을 입은 제이크는 라이언에게 밀리면서 목을 졸리면 기절하기 일보직전에 자신의 인생이 주마등처럼 지나가게 되고 장 로카에게 배운 가르침으로 역전을 하게 됩니다. 이후 승리를 거둔 제이크는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며 라이언과도 화해를 했습니다. 그리고 장 로카 또한 제이크의 충고를 듣고 아버지가 있는 브라질로 가기위해 체육관을 정리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