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테이큰 1 결말 줄거리 리암니슨 액션

by 그릿이두잇이 2023. 9. 20.
반응형

영화 테이큰

- 기본정보

개봉 2008.04.09

감독 피에를 모렐

등장인물 리암 니슨, 매기 그레이스 등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장르 액션, 범죄, 스릴러, 드라마

국가 프랑스

러닝타임 93분

- 줄거리

나라를 위해 은퇴전까지 헌신 하였지만 가족에게는 헌신을 못했던 가장이며, 특수요원이였던 브라이언 밀스는 아내였던 레노어와 이혼을 하였고, 늦게나마 하나뿐인 딸에게라도 잘해주고 싶어서 딸이 사는 동네로 이사를 하게 됩니다. 그래도 나름 노력을 하여 전부인과의 관계는 나쁘지 않게 지내며 레노어의 재혼남인 스튜어트와도 어느정도 좋은관계를 유지 할 수 있었습니다. 어느날 딸 킴이 절친인 아만다와 파리여행가는 걸 허락 해달라고 하지만 고지식한 브라이언은 반대하지만 엄마인 레노어가 설득하여 브라이언은 밤마다 전화하는 조건으로 허락을 하게 됩니다. 파리공항에 도착한 킴과 아만다는 낯선 남자가 호의를 베풀며 다가오는데, 피터라는 남자는 같이 택시를 타고 파리 시내로 이동할 것을 권유하였고, 이에 킴과 아만다는 허락하였고, 같이 택시를 타고 가면서 아만다는 친절하고 잘생긴 피터에게 반하게 됩니다. 이에 처음 보는 남자가 초대하는 파티에 덥석 약속을 하고 이후 둘은 숙소에 도착하게 됩니다. 숙소는 아만다의 사촌집이였고, 사촌들은 여행을 가서 텅 비어있었습니다. 아만다는 여행을 즐기기위해 음악을 크게 틀고 춤을 추기 시작했습니다. 아만다의 음악소리 때문에 킴은 벨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 아빠의 전화를 못받고 다시 전화가 오자 화장실로 가서 전화를 받습니다. 그런데 브라이언과 통화하던중 아만다는 2명의 괴한에게 잡히게 되고, 킴은 이에 당황하며 눈물을 흘립니다. 브라이언은 침대 밑으로 숨고 핸드폰은 통화중인 채로 두고 잡히면 순간에는 보이는 상대의 특징을 최대한 많이 얘기 해달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킴은 납치를 당하게 되고 몇가지 단서를 남기게 됩니다. 핸드폰을 확인한 괴한은 "굿 럭"이라는 말을 남긴 채 핸드폰은 부십니다. 브라이언은 바로 전 동료에게 녹음본을 맡기고 가족들에게 꼭 데리고 오겠다고 맹세하고 파리로 곧장 갑니다. 비행기안에서 마지막 남자의 목소리를 계속 되새기며 딸의 숙소에 도착하게 됩니다. 딸의 핸드폰을 발견하고 메모리카드를 꺼내 안에 있는 사진을 확인 하였고, 공항에서 킴과 아만다의 사진을 피터가 찍어줬는데 뒤쪽에 피터의 얼굴이 반사되어 비친 걸 확인하고 피터를 찾아가게 됩니다. 마침 공항에서 여느 때 처럼 여자들에게 호의를 베풀고 있는 피터를 발견하고 인신매매조직에 여자들을 넘기는 역할을 하는 것을 알게됩니다. 브라이언은 피터를 잡았지만 피터의 동료에 의해 도주하게 됩니다. 피터의 동료를 쓰러트리고 쫒아갔지만 피터는 트럭에 치이며 죽어버리게 됩니다. 다른 방법을 찾기위해 프랑스의 보안국에서 일하는 전 동료 장 클로드를 찾아가 도움을 요청하여 정보를 습득한 후에 알바니아 갱단 소유의 창녀촌으로 가게됩니다.

그곳을 둘러보던중 킴의 겉옷을 입고 있던 여자를 발견하여 물어보는데, 마약에 취해있어 대화를 할 수 없던 그녀를 차에 태우고 호텔 데려갑니다. 마약 중화제로 그녀는 깨어나게 되었고, 그녀 역시 납치를 당하고 마약을 주사당해 매춘을 하고 있던 중 옷은 춥다하여 받았다고 합니다. 약에 취했을때 혼미한 상태로 봤던 단편적인 정보들을 브라이언에게 알려줍니다. 알려준 정보들 토대로 알바니아 갱 본거지를 찾아냈고, 경찰인척 태연하게 알바니아어로 킴의 전화로 통화한 괴한의 대사를 말하자 웃으며 얘기하는 갱의 목소리를 듣고 비행기속에서 반복해서 들었던 그 목소리임을 파악합니다. 브라이언은 갱당 전원을 박살을 내버립니다. 그리고 킴을 납치한 마르코만 산채를 끌고가 고문을 시작합니다.

고문으로 갱단에 대한 정보를 습득 하였고, 이 과정에서 아만다를 발견하였지만 이미 마약중독으로 인해 사망하였습니다. 킴은 이미 파트리스 생클레어에게 팔려갔고 화가 난 브라이언은 전기고문 스위치를 키고 그대로 떠납니다. 그리고 바로 장 클로드에게 도움을 요청하고자 찾아가게 되는데, 알고보니 장 클로드 범죄조직과의 결탁이 있었으며, 말이 통하지 않자 브라이언은 총을 장 클로드의 아내인 이자벨의 팔에 쏘게 됩니다. 찰과상 정도로 빗겨나가게 쐈으며, 도와주지않으면 아이들을 고아로 만들겠단 협박을 합니다. 그만큼 딸인 킴이 너무 걱정됐습니다. 결국 장클로드는 브라이언에게 파트리스 상클레어의 정보를 넘겨주었고 브라이언은 이자벨에게 미안하다 전해달라하고 권총으로 내리쳐 기절 시킵니다.

- 결말

브라이언은 인신매매 조직의 경매가 이루어 지는 곳에 잠입을 하게되는데 놀랍게도 킴이 경매에 올라와 있었습니다.

이에 웨이터 인척 다가가 중동 부호를 협박하여 딸을 구매하라 합니다. 그리고 나가던 중 인신매매 조직원들에게 공격을 당해 기절을 하게 됩니다. 손이 묶인채 매달려 있었지만 기지를 발휘해 빠져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힘겹게 조직원들을 제압하고 엘레베이터에서 상클레이어를 만나게 됩니다. 상클레어는 목숨을 구걸하지만 브라이언은 총을 겨누고 쏴버립니다. 그리고 바로 낙찰된 킴은 중동부호의 크로즈 선으로 옮겨지고, 브라이언은 잠입하여 모두 쓰러트린 뒤 킴을 구출하게 됩니다. 모든 일이 끝난 후 브라이언은 과 킴은 미국으로 오게 됩니다. 그리고 킴에세 사람을 소개 시켜주게 되는데, 전에 브라이언에 괴한의 습격으로 구해준 톱 가수가 사는 곳이였으며 딸인 킴의 꿈이 가수인걸 알고 있는 브라이언은 톱 가수를 소개 시켜주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반응형